hnshop 마샬 구매 취소 후기
hnshop 마샬 구매 취소 후기
* 해당 글은 저의 주관적인 관점에 의한 얘기로 hnshop에서 구매한 마샬 스탠모어3 구매 취소 후기입니다.
* 해당 사이트를 비판하거나 장려하려는 목적이 아닌 개인적인 견해임을 밝힙니다.
어느날 네이버 상단에 마샬 스탠모어3 16만원 배너 광고를 보고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할 당시엔 오픈 이벤트로 50%세일을 한다고 하여 얼른 구매를 했는데, 해당 사이트가 신규라서 후기나 Q&A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당연히 이제 막 오픈한 사이트니까 그려러니 하고 문의를 남기는데, 해당 사이트에서 남기는게 아닌 카카오톡으로 개인적으로 남길 수 밖에 없게 사이트가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아래는 문의 글입니다.
문의 답변이 이렇게 왔습니다. 서칭해보니 실제로 마샬은 중국에서 생산을하고, 중국 내수용, 유럽용, 미국용 이렇게 시판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마존, 정식대리점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짝퉁일거라고 했습니다.(쿠팡 직구 포함) 하지만 이 정도 가격차이면 만약 저에게 오는 제품이 중국 내수용이라도 나쁘진 않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참고로 사운데 약간 예민한정도지만 그래도 막귀입니다...) 그래서 한번 기다려보자 했는데, 몇 일 뒤 다시 사이트에 가보니 이렇게 미국에서 출발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위의 1:1 문의에서 '쿠팡도 직구 중국에서 배송됩니다.' 라는 말을 봤을때, '해당 사이트도 중국 직구라서 싼거고 가품은 아니다'라고 저는 받아들였었는데, 다시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미국배송이라는 이미지가 추가됐습니다.. 저와 비슷한 의문을 가진 사람이 해당 사이트에 문의 남겼다고 블로그에 올린걸 봤는데, 그 때는 그사람에게 중국이나 유럽에서 온다고 했더라구요. 뭔가 쌔 했습니다.. 물론 정말로 좋은 가격에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였을 수 도 있는데, 저는 뭔가가 찜찜하더라구요. 아무리 사이트에 '짭퉁이 아니다.' 1:1문의에서도 '가품이 아니다'라고는 했지만, 저는 사실 중국산이더라도, 혹은 정말 s급 가품이더라도 이 가격이면 괜찮다 싶어서 구매를 하려했습니다. 하지만 몇 일 뒤 미국발이라는 이미지가 추가된걸보고 저는 그냥 구매취소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결국 오늘 주문취소접수를 했고, 1:1문의에서 카드사에 주문취소요청이 완료됐고 2~3일 후에 환불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4월 1일 23시가 지난 지금, 해당 상품은 16만원에서 19만원대로 올랐더라구요..
부디 진짜로 좋은 가격에 좋은 상품을 다루는 정상적인 사이트였고, 실제로 좋은 제품을 사람들이 받아서 제가 '아 취소하지 말껄'이라고 아쉬워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환불은 받지 못한 상태라, 이번주 내로 환불 후기와 다른 사람들이 제품을 잘 받았는지도 찾아보고 hnshop 후기 2탄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